Project:소개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Project:About and the translation is 88%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미디어위키 로고

이 위키는 비영리 위키미디어 재단위키백과와 다른 프로젝트들을 구동시키는 미디어위키에 대한 문서화, 토론, 그리고 개발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미디어위키는 위키미디어 재단 이외에도 다른 많은 위키 사이트들에서 쓰이고 있습니다.

미디어위키에 있는 모든 문서 내용은 퍼블릭 도메인이라고 명시되어 있는 문서를 제외하고 모두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CC BY-SA)과 GNU 자유 문서 사용 허가서 하에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젝트:저작권 문서를 보십시오.

MediaWiki.org란 무엇인가

MediaWiki.org 는 미디어위키 소프트웨어에 대한 문서화 사이트입니다.

MediaWiki.org에는 위키 엔진 미디어위키와 확장 기능 및 스킨과 같은 연결된 소프트웨어라는 단 하나의 주제가 있습니다. 그것은 외부에서 실행되지만 연결되고, 미디어 위키 설치에 의존하는 일부 관련 소프트웨어에 대한 설명서를 포함한다.

  • Manual:컨텐츠 에는 미디어위키 시스템 관리 문서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 도움말:목차 에는 일반적인 사용자 도움말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미디어위키 사이트에서 자유롭게 인용해갈 수 있도록 퍼블릭 도메인 라이센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미디어위키 소프트웨어에 대한 설명과 안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만약 다른 소프트웨어에 대한 도움말을 찾으신다면 해당 목적의 자매 프로젝트인 위키책을 보십시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일반적인 토론은 메타 위키에서 이루어집니다.

몇몇 페이지는 다른 언어들로도 제공이 되지만, 사이트의 기본 언어는 영어입니다. 여러분들의 번역이 필요합니다.

MediaWiki.org는 다음이 아닙니다

MediaWiki.org는 위키백과가 아닙니다
You are currently at a website called MediaWiki.org. Unless you are a software developer or someone who installs computer software, you probably ended up here accidentally. MediaWiki.org는 위키백과가 아닙니다. 만약 두개의 차이점을 모르시겠다면 이 문서를 읽어보세요. 위키백과는 이 사이트에 문서화되어 있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위키 사이트입니다. 만약 위키백과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바로 확인해보세요
미디어위키는 위키미디어 위키재단이 아닙니다.
MediaWiki.org는 위키미디어 관련 기술 문서를 위한 것이 아닙니다. 만약 당신이 이름과 범위를 혼동한다면 이 기사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위키미디어는 이 사이트에서 문서화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실행하는 위키의 그룹이다. wikitech:Main Page를 참조하기를 바랍니다.
MediaWiki.org는 무료 호스팅 사이트가 아닙니다.
이 사이트는 개인적, 상업적, 또는 다른 미디어위키에 관련되지 않은 내용을 담는 공간이 아닙니다. 또한 기능을 실험해보는 (기능 실험은 연습장이나 실험 위키에서 할 수 있습니다) 공간이나 외부 프로젝트에 사용할 XHTML을 생성할 수 있는 공간도 아닙니다.
당신의 개인 웹사이트, 홈페이지, 블로그 또는 위키를 MediaWiki.org에 만들 수 없습니다. 만일 공동 작업을 위해서 위키가 필요하다면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들을 확인해보십시오. 또는 직접 서버에 설치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들은 사용자 문서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 문서들은 MediaWiki.org에서 활동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내용이어야 합니다. 만약 미디어위키에 관련이 없는 개인 웹페이지를 만들고 싶다면 무료 호스팅 제공자를 찾아보거나 적절한 블로그 서비스를 찾아 보십시오. 광고, 특히 외부 사이트로의 링크는 미디어위키와 관련이 없다면 유저 페이지에서 지워질 수 있습니다.
MediaWiki.org는 링크, 이미지, 또는 멀티미디어 파일의 저장소가 아닙니다
이 사이트는 링크, 이미지, 멀티미디어 파일의 저장소도, 미러 사이트도 아닙니다. 출처와 자유 저작권이 명시된 Mediawiki.org에 유용한 이미지만이 업로드에 허용며 그렇지 않은 파일은 모두 삭제될 것입니다. 업로드 안내를 자세히 읽고, 될 수 있으면 모든 위키에서 이미지를 가져다 쓸 수 있는 위키미디어 공용에 업로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MediaWiki.org에 추가한 모든 내용은 대량으로 수정되거나 재배포될 수 있습니다. 문서에 기여를 하는 것은 해당 내용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라이센스(CC BY-SA) 하에 자유롭게 배포하는 것에 동의한 것입니다.
MediaWiki.org는 광고를 위한 곳이 아닙니다
이 사이트는 promotion, advertising, propaganda 또는 advocacy 를 위해 사용되면 안됩니다. 다른 프로젝트들도 마찬가지입니다.
MediaWiki.org는 세상의 모든 정보에 대해 다루고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미디어위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모든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지 않습니다. 다른 소프트웨어의 문제나 개개별 위키에 대한 문제에 대해서 이 사이트에서 다루지는 않습니다. 미디어위키 소프트웨어 자체에 대한 내용을 다뤄주세요.
MediaWiki.org는 포럼이나 대화방이 아닙니다.
사용자 페이지와 토론 페이지 등을 포럼이나 대화방으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미 $freenode에 IRC 채널을 가지고 있습니다: #mediawiki connect
커뮤니케이션 채널도 추천합니다.

MediaWiki.org 역사

이 위키의 첫번째 편집은 2004년 8월에 있었습니다. 모든 내용들은 계속, 그리고 당연히 "작업 진행중" 상태입니다. 미디어위키 소프트웨어에 대한 자세한 역사는 미디어위키 역사를 봐 주세요.

연락

커뮤니케이션 을 참고해 주십시오.

같이 보기

  • 시작하기 — 미디어위키에 대해 둘러볼 수 있는 여러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