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편집 점검하기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elp:Patrolled edits and the translation is 72%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PD 주의사항: 이 문서를 편집하면 CC0에 따라 당신의 기여한 것을 배포하는 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퍼블릭 도메인 도움말 문서를 확인 하세요. PD

편집 점검은 특정한 사용자들이 Special:RecentChanges새 문서와 편집을 "점검된 문서", 즉 "승인된 문서"로 표시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A good edit might be marked as "patrolled", but a bad edit might also be marked as "patrolled", if it was reverted or its most obvious regressions were fixed. 기본적으로 이 권한은 관리자 권한이 있는 사용자에게만 부여되며, 많은 위키들은 'patrol' 권한을 특정 그룹의 사용자에게 부여합니다.

이 기능은 최근 바뀜에서 스팸이나 문서 훼손과 같은 잘못된 편집을 검토할 때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점검 권한이 있는 사용자들이 각각의 편집을 한 번만 검토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편집 검토 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이는 여러 사용자가 같은 편집만을 검토하는 불필요한 수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의 편집을 자동으로 점검된 판으로 표시할 수 있도록 하여, 최근 바뀜을 검토하는 사용자들이 불필요한 검토에 시간을 소비하지 않조록 할 수도 있습니다.

편집을 점검된 판으로 표시하기

편집을 점검됨으로 표시하려면
  1. Special:RecentChanges에 접속하세요.
    점검되지 않은 편집은 !과 같은 빨강 느낌표로 표기될 것입니다.
  2. 편집 오른쪽의 (차이)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3. 편집을 점검된 판으로 표시하려면 "점검한 문서로 표시"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새 문서를 점검된 판으로 표시하려면
  1. 특수:새문서에 접속하세요.
  1. 점검되지 않은 문서는 노란색 배경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2. 새 문서를 점검된 문서로 표시하려면, 해당 문서를 방문한 후 문서 최하단의 "[이 문서를 점검한 것으로 표시]" 링크를 클릭하세요.
새 파일을 점검된 문서로 표시하려면
  1. 특수:새파일에 접속하세요.
  1. 점검되지 않은 파일만 보고 싶다면 "점검한 업로드 숨기기"에 체크하세요.
  2. 새 파일이나 새 파일 버전을 점검된 문서로 표시하려면, 해당 파일을 방문한 후 파일 설명 최하단에 있는 "[이 파일 버전을 점검한 것으로 표시]" 링크를 클릭하세요.

Caveats

  • There is currently no method to undo the marking of a page as patrolled.

최근 바뀜에서 점검된 편집 숨기기

점검된 편집은 다음과 같은 양식에 따라 URL 끝에 &hidepatrolled=1 코드를 삽입함으로서 최근 바뀜에서 숨길 수 있습니다.

https://www.mediawiki.org/w/index.php?title=Special:RecentChanges&hidepatrolled=1

참고: 이는 patrol 또는 patrolmarks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만 적용됩니다. 이는 추후 작업 T44246가 해결되면 변경됩니다.

맞춤화

활성화/비활성화

미디어위키 버전:
1.4

편집을 검토된 판으로 표시하는 기능은 미디어위키 1.4 이상에서는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려면 $wgUseRCPatrol LocalSettings.php false로 설정하십시오.

$wgUseRCPatrol = false;

권한

미디어위키 1.5 이상에서는 편집을 검토된 판으로 표시하는 기능이 관리자에게 부여되어 있습니다. 이 권한을 다른 사용자 그룹에 부여하려면 $wgGroupPermissions 환경 설정 변수를 사용하십시오. Manual:User rights management 참고.

예를 들어 "점검자" 그룹을 생성하려면:

$wgGroupPermissions['patrollers']['patrol'] = true;

자동으로 점검된 판으로 표시

미디어위키 1.9부터 이 환경 설정은 제거되었으며, "점검 면제자"(autopatrol) 권한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권한은 기본적으로 관리자에게 부여되도록 설정되어 있으며, 사용자들은 스스로의 편집을 점검된 판으로 표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표시

점검되지 않은 편집을 표시하는 서식은 CSS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최근 바뀜 기록에 표시되는 빨강 느낌표 표식은 span.unpatrolled 클래스를 사용해 디자인됩니다.

Log

Patrolling actions are listed in the Patrol log (example).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