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팀/소식지/16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rowth/Newsletters/16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성장 팀의 16번째 소식지를 읽게 된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성장 팀의 목표는 중규모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새 사용자가 남도록 돕는 일을 하는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것입니다.

성장 팀 기능의 영향력

새 사용자 작업 실험 결과

성장 팀에서는 새 사용자 작업의 영향에 대한 분석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성장 팀의 기능 (특히 새 사용자 작업)이 새 사용자의 더 많은 편집을 이끌어 내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2019년 11월에, 성장 팀에서는 "새 사용자 작업" 기능을 새 사용자 홈페이지에 추가했습니다. 6개월 후에, 아랍어, 베트남어, 체코어, 한국어 위키백과의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새 사용자 작업을 포함한 각 성장 팀 기능의 영향을 수집했습니다.

분석 결과, 성장 팀 기능이 여러 수치의 증가를 가져왔습니다.

  • 새 사용자가 문서를 편집할 확률 (+11.6%)
  • 새 사용자가 편집자로 남을 확률
  • 위키의 첫 몇 주 동안 행하는 편집의 횟수 (+85.6%)

되돌려진 편집의 횟수를 기준으로 측정한 편집의 질이 꽤 높다는 점도 주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기반으로, 성장 팀은 모든 위키백과가 이 기능을 도입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세요.

이 실험에 대한 더 많은 정보에 대해서는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피드백이나 질문이 있으면 토론 문서에 남겨 주세요.

일반적 수치

2020년 11월 기준으로, 기능이 추가된 위키에서...

  • 5천명 이상의 새 사용자가 새 사용자 작업 기능을 이용해 4만회 이상의 편집을 수행했습니다.
  • 1만 1천명 이상의 사용자가 멘토로 자원한 사용자에게 1만 4천개 이상의 질문을 발송했습니다.
  • 천 오백명 이상의 사용자가 질문방에 2천개 이상의 질문을 게시했습니다.

성장 팀 결과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그리고 피드백이 있거나 질문이 있다면 토론 문서에 남겨주세요.

변형 C와 D

변형 C와 D는 새 사용자 홈페이지의 새 변형입니다. 이 변경사항은 10월에 배포되었습니다. 6개월간 테스트한 결과, 이 변경 사항을 통해 새 사용자 작업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수가 늘어났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어떤 변형이 더 나은지 결정한 후 그 변형을 모든 사용자에게 적용하겠습니다.

멘토를 위한 소식

멘토는 새 사용자의 위키백과 첫 걸음을 도와주는 봉사자입니다. 새 사용자는 홈페이지의 멘토 모듈을 이용해 멘토와 연락할 수 있습니다.

워크샵 주최자를 위한 별도의 목록

공동체가 주최하는 교육 프로그램과 같은 오프라인 행사에서, 주최자가 행사의 참여자를 위키 안에서 멘토링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여러 위키에서 일반 멘토에게 매치되는 일 없이 즉시 행사 주최자에게 연동할 수 있는 기능을 요청했습니다. 이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 위키 내에 멘토를 데려올 수는 있지만 새 사용자의 멘토로는 지정되지 않는 별도의 사용자 목록을 생성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 기능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많은 멘티를 한번에 데려올 수 있는 기능

멘토는 Special:ClaimMentee 기능을 이용해 다른 새 사용자를 자신의 멘티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여러 새 사용자를 한번에 자신의 멘티로 등록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공동체 뉴스

도움말 패널은 편집 도중에 질문방에 질문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과거에는 모든 질문은 항상 문서의 맨 아래에 게시되었습니다. 이제는 질문방의 맨 위에 질문을 남길 수도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T261714


성장 팀이 준비하고 이 게시하는 성장 팀 뉴스레터피드백 제공구독 또는 구독 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