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pages consultation 2019/Communication/Announce/Phase 1/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alk pages consultation 2019/Communication/Announce/Phase 1 and the translation is 76% complete.

기존 참여 집단 확인하기. 참여 집단 생성하기. 어떻게 집단과 소통하십니까?

논의에 대해 논의하기

 

위키미디어 재단은 의사소통에 대한 전세계적 협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목표는 위키미디어 사용자들 및 위키스러운 사람들과 함께 의사소통용 도구를 개선함에 있습니다.

자신의 경험이나 능력, 장치가 무엇이든, 모든 기여자들이 위키 상에서 서로 논의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가능한 위키미디어 공동체의 여러 다양한 부문에서 제공하기를 기대합니다. 이것이 다수의 프로젝트나 다수의 언어판과 다수의 관점에서 나오기를 바랍니다.

현재 협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공동체나 사용자 집단과 논의하도록 도와줄 봉사자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위키 내에서 논의의 진행을 돕거나, 기존의 논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여기서 여러분의 집단을 등록하거나 이미 등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해당 집단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이어서 여러분의 집단 내의 다른 사람들로부터 정보를 모으기 위하여 문서(혹은 사랑방의 문단이나 전자우편 타래와 같이 여러분의 집단에서 자연스러운 무엇이든지)를 생성합니다. 이것은 투표나 의사결정 논의가 아니며, 단지 감상을 모으고 있습니다.  
  3. 그리고 나서 사람들에게 의사소통 절차에 대한 생각을 묻습니다. 위키 내외에서 사람들이 서로 의사소통을 하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 및 다른 정보를 듣고자 합니다. 이러한 5가지 질문을 고려하여 물어주세요:
    1. When you want to discuss a topic with your community, what tools work for you, and what problems block you?
    2. How newcomers use talk pages and what blocks them from using it?
    3. What do others struggle with in your community about talk pages?
    4. What do you wish you could do on talk pages, but can't due to the technical limitations?
    5. What are the important aspects of a "wiki discussion"?
  4. 마지막으로, Mediawiki.org 내 토론 문서 협의 2019로 가서 여러분의 집단으로부터 무엇을 배웠는지 기록해주세요. 만일 논의가 공개되어 입수할 수 있다면 링크를 포함해주세요.

사람들이 서로 논의하는 여러 다양한 방법의 목록을 만드는 것 역시 도울 수 있습니다.

위키 혹은 위키 주변부 상에서 활동하는 모든 집단이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일을 논의하지 않습니다. 위키나 SNS 상에서, 혹은 외부 도구를 통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집단이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말해주세요.

mediawiki.org 상에서 전반적인 과정에 대해 더 읽을 수 있습니다. 만일 질문이나 발상이 있다면, 선호하는 언어로 협의 과정에 대한 감상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여러분과의 논의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