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점검하기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elp:Patrolling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PD 주의사항: 이 문서를 편집하면 CC0에 따라 당신의 기여한 것을 배포하는 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퍼블릭 도메인 도움말 문서를 확인 하세요. PD

점검하기 기능은 여러 사용자가 위키의 편집이 각 위키의 규칙을 준수하는지를 검토할 때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이 기능은 광고성 내용 삽입, 저작권 침해 및 문서 훼손 등 잘못된 편집을 더 빠르게 되돌리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사용자는 편집을 검토한 후 해당 편집을 "점검됨" 또는 "승인됨"으로 표시하여 다른 사용자들이 이미 점검된 해당 편집을 재점검하지 않고 다른 편집을 검토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점검 권한이 있는 사용자들이 모든 편집을 각각 한 번씩만 검토할 수 있게 하는 등 편집 검토 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하고, 여러 사용자들이 같은 편집만을 검토하는 불필요한 수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검 방법은 편집을 점검된 판으로 표시라 일컫어지며, 또는 보다 일반적인 용어로 "RC 점검"(최근 바뀜 점검)이라고도 불립니다. 몇몇 위키는 "새 문서 검토"라는 용어만 사용하기도 합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