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웹/데스크톱 개선/기능/헤더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Reading/Web/Desktop Improvements/Features/Header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데스크톱 개선 프로젝트의 일부로서 우리는 새 헤더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1. 이 헤더의 첫 번째 검토 단계는 크기가 더 작은 재구성된 로고를 포함합니다.(그러나 워드마크와 태그라인은 현재 벡터 스킨에 있는 것과 동일한 크기로 유지합니다)
  2. 나중에 우리는 이 헤더를 "고정" 형태로 만드는 일을 탐구하게 됩니다. (예: 사용자가 페이지의 스크롤을 내릴 때의 접근이 가능한지) 이를 통해 독자와 편집자는 페이지의 스크롤을 끝까지 올릴 필요 없이 문서 전체를 편집하거나 토론과 역사 문서를 보는 것 등 중요 기능을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기능 설명 및 요건

헤더의 첫 번째 검토안에는 새로운 로고를 구성합니다. 로고 재구성을 통해 우리는 위에 언급된 고정 헤더라든지 접히는 사이드바로의 쉬운 접근과 같은 차기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가 취한 접근은 로고를 3개의 부분으로 분리시키는 것이었습니다 - 로고 그 자체, 워드마크(스타일을 입힌 위키의 이름), 태그라인(로고 아래에 위치하는 문구, 예: 위키백과의 경우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를 통해 이 프로젝트와 차기 WMF, 공동체 이니셔티브를 위한 로고를 정의할 때 유연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됩니다.

시각적으로 이 로고들은 수평 레이아웃에 나타나며 로고는 왼쪽에, 워드마크와 태그라인은 즉시 그 오른쪽에 배치됩니다. (아래의 모형을 참고)

디자인 요건 및 지침

현재의 디자인은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로고를 다른 구성으로 배치합니다:

제약

새 헤더와 로고 구축은 이전에 본 것과는 다른 제약이 있습니다. 특히:

  • 새 로고는 이미지 태그가 됩니다. 즉, 로고를 변경할 때 고려해야 함을 의미하는데, 예를 들어 업데이트된 로고가 한 위키 전반에 적용되려면 수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새 로고는 SVG로 서비스됩니다. PNG 폴백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즉, 자바스크립트가 없는 브라우저의 경우 로고는 텍스트로만 표시됨을 의미합니다.
  • 로고 구성에 관한 상세 지침을 읽으십시오.

사용자 테스트

다양한 위키에서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이 테스트는 새로운 버전의 헤더를 포함하였습니다. 사용자들 중 다수가 새 헤더와 로고 구성의 중립적 경험에 긍정적으로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편집자 226명 중 약 8명(약 8%)이 로고 크기에 문제를 표했습니다. 언급된 주된 문제는 새 로고 구성이 현재 구성만큼 눈에 띄거나 기억할만하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이 문제들 중 일부를 공유하고 운영 위키 중 일부에 변경이 반영되면 피드백 수집을 계속할 예정입니다.

또, 우리는 영속적인(고정된) 헤더가 도입되면 이러한 영향이 다소 완화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영속적인 헤더의 현 계획은 다른 기능의 접근 외에도 읽기 경험을 통해 로고의 전체 또는 부분 버전을 포함시키는 것입니다.

우리는 로고를 더 눈에 띄게 만드는 다른 방법을 탐구하였으며 여기에는 이 프로토타입에서 볼 수 있듯이 헤더 중간에 로고를 가운데로 배치시키는 것이 포함됩니다. 테스트 위키에서 받은 의견에 기반하여 우리는 이것이 우리가 미래에 더 탐구하고픈 일인지 결정할 예정입니다.

 
미디어위키 프로젝트의 개선된 데스크톱 인터페이스의 헤더와 목차의 프로토타입

양적 테스트

현재의 헤더 변화는 시각적인 것일 뿐이므로 이 변화의 직접적인 양적 테스트를 수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전반적인 영향도를 참고하기 위해 계정 만들기와 조회수의 중요한 지표를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출시 계획

2020년 5월 오피스 위키와 테스트 위키의 첫 번째 검토 단계를 배치하였으며 수개월 내에 우리의 얼리 어답터 위키에 계속 반영할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주요 기능 문서를 참고하십시오.